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단독] 'FA 대어' 문채원, YNK와 전속계약… 김현주·신혜선과 한솥밥

2021. 11.24. 10:00:30

문채원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배우 문채원이 새 소속사를 찾았다.

24일 티브이데일리 취재 결과 문채원은 최근 YNK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문채원은 지난 2007년 드라마 '달려라! 고등어'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바람의 화원'에서 정향을 연기하며 눈도장을 찍은 뒤 '찬란한 유산' '아가씨를 부탁해' '괜찮아, 아빠딸' '공주의 남자'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굿 닥터' '굿바이 미스터 블랙' '크리미널마인드' '계룡선녀전' '악의 꽃'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영화 '울학교 이티' '최종병기 활' '오늘의 연애' '그날의 분위기' '명당' 등에 출연하며 스크린에서도 활약했다.

지난 2016년 10월 1일부터 문채원은 나무엑터스에 소속돼 약 5년 간 함께 했다. 지난 2019년 9월 재계약 이후 올해 전속계약이 만료되면서 FA 시장에 대어로 떠올랐다.

이후 문채원은 고심 끝에 5년간 함께 한 나무엑터스와 이별하고 YNK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기로 결정했다. 이에 문채원과 YNK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계약서를 작성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동행하기로 했다.

YNK엔터테인먼트에는 배우 김현주 김인권 임세미 신혜선 박경리 채종협 등이 소속돼 있다. 최근 고현정 조인성 등이 속해 있는 아이오케이가 YNK엔터테인먼트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DB]
최신 연예 뉴스
'신사와 아가씨' 이일화, 이종원과의 추억 회상…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신사와 아가씨' 이일화가 이종원과의 추억을 회상했다. 5일 저녁 방송된 KBS2 주말드라…

'신사와 아가씨' 이세희에 점차 빠져드는 지현우…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신사와 아가씨' 지현우가 이세희에 점차 빠져드는 모습을 보였다. 5일 저녁 방송된 KBS2…

김지운 감독, 스크린을 벗어나다 [인터뷰]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감각적인 미장센으로 정평이 난 영화감독 김지운이 OTT의 바다에 뛰어든 소감을 밝혔다. 지난…

'신사와 아가씨' 지현우, 이세희에 은근슬쩍 데…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신사와 아가씨' 지현우가 이세희에게 은근슬쩍 데이트를 제안했다. 5일 저녁 방송된 KBS…

박은수, 김수미와 20년 만에 재회 "길 다니면…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박은수가 김수미와 수십 년 만에 재회했다. 5일 밤 방송된 TV조…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