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유재현X김리나X김수혜, '방과후 설렘'의 신데렐라 될까 [TV온에어]

2021. 12.06. 06:00:00

방과후 설렘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팀 간의 갈등부터 극적 합격까지,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준 유재현, 김리나, 김수혜는 '방과후 설렘'의 신데렐라가 될 수 있을까.

5일 밤 방송된 MBC 서바이벌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에서는 박효림, 유재현, 김리나, 김수혜가 한 팀이 되어 3학년(2004~2005년생) 입학시험을 갖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박효림, 유재현, 김리나, 김수혜는 등장부터 완벽한 화음을 자랑하며 장도연과 만났다. '국민 여동생' 팀이라고 본인들의 팀명을 밝힌 네 사람은 마치 막 데뷔를 한 신인 걸그룹을 보는 듯 찰떡같은 호흡으로 개개인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유재현은 자신을 '허스키한 목소리'라고 소개했고, 김리나는 '청아한 목소리', 박효림은 '반전의 파워풀한 목소리', 김리나는 '매력적인 소울풀 목소리'라며 각자 자신이 맡은 롤을 설명했다.

이처럼 무대 전부터 이미 남다른 팀워크를 구성한 네 사람이었지만, 팀의 시작부터가 순조로웠던 건 아니었다. 팀원 모두가 연습생 생활이 처음이다 보니 안무와 화음을 익히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던 것.

리더 역할을 맡고 있던 유재현은 "어제도 맞추고 며칠 전에도 맞추고 다 맞추지 않았냐. 그런데 다 안 맞는다. 이제 틀릴 때가 아니지 않냐. 이러면 연습하는 의미가 있냐"며 쓴소리를 했고, 중간 평가에서도 혹평을 받자 "집에서 혹시 연습은 하냐. 나만 여기에 매달려서 하는 느낌이다. 내가 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솔직히 말하면 난 안 뽑힐 것 같다. 그래서 마음 다 비웠다. 그런데 일단 문은 열려야 난 떨어져도 너희들은 붙을 거 아니냐. 그래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너희들은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궁금하다"고 서운함을 토로했다.

이를 들은 김수혜는 "미안하다. 우리 다들 노력하고 있지 않냐. 앞으로는 그 모습을 봐줬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박효림은 "잘한다는 소리 들을 수 있게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국민 여동생' 팀이 선곡한 건 바로 담임선생님 옥주현의 그룹 핑클의 'NOW'였다. 용기 있는 선곡에 옥주현은 인상 깊은 눈을 번뜩였고, '국민 여동생'은 어쿠스틱 버전으로 시작해 후반부는 원곡 스타일로 돌아오는 변주를 보여주며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선사했다.

다만 1단계의 문은 쉽사리 열리지 않았다. 75%를 넘어야 하는 상황이지만 마지막 마디까지 70%에 머물고 있었기 때문. 겨우 엔딩에 다다라서야 1단계의 문이 열렸고 '국민 여동생' 팀은 그제서야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무대를 본 원곡자 옥주현은 "요즘엔 그루브를 타는 노래가 많지 않냐. 'NOW'의 경우 밀당이 중요하다. 그래서 춤과 함께 노래를 하는 게 어렵다. 그런 면에서 라이브는 훌륭했다. 팀 내부에 갈등은 있었지만 그걸 해소하려고 노력하는 방식 자체가 굉장히 좋아서 좋은 점수를 줬다"고 평했다.

옥주현의 칭찬에도 4명의 멤버가 모두 합격의 기쁨을 누리진 못했다. 특히 박효림은 물론 리더 역할을 해낸 유재현도 2표를 받고 탈락해 충격을 선사했다. 유재현은 눈물을 애써 참으며 "저희 친구들이 붙어서 마음이 편안하다"는 소감을 전했고, 박효림과 함께 무대 아래로 내려갔다.

여기서 반전이 펼쳐졌다. 투표 집계가 잘못됐던 것. 재집계 결과 유재현 역시 합격 명단에 들어가 있었다. 다만 박효림은 여전히 2표였다. 두 번의 탈락을 겪게 된 박효림은 "이 무대가 끝은 아니니까 다른 곳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라며 마지막 인사를 건넸고, 권유리는 "좋은 보이스를 갖고 있으니 꼭 다시 만나길 기대하겠다"라고 응원했다. 옥주현 역시 "두 번 상처 줘서 너무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BC '방과후 설렘']
최신 연예 뉴스
'주접이 풍년' 첫방, 송가인 등에 업고 5.1…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주접이 풍년'이 준수한 시청률로 첫발을 내디뎠다. 21일 오전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100여개 동물단체, 말 학대한 '태종 이방원'…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한국동물보호연합 등 100여 개 단체가 '태종 이방원'을 고발한다. 한국동물보호연합 등의 동…

'국가대표 와이프' 이틀 연속 18%대, 지상파…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국가대표 와이프'가 이틀 연속 18%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지상파 시청률 1위에 올랐다. 2…

강다니엘 "모든 순간이 특별했던 '너나경'"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배우에 도전한 가수 강다니엘이 '너와 나의 경찰수업' 촬영 소감을 전했다. 26일 첫 공개…

'확진자 접촉' 유재석, 코로나19 음성 [공식…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방송인 유재석이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 안테나 측은 21일 오전 티브이데일리…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