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학폭 논란' 조병규, 복귀 앞두고 때아닌 잡음 [이슈&톡]

2022. 05.11. 11:02:53

조병규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학폭 논란에 휩싸였던 배우 조병규가 복귀를 앞두고 때 아닌 곤혹스러운 상황에 놓이게 됐다. 복귀작으로 알려진 드라마 '찌질의 역사'가 촬영 현장 주민들에게 피해를 줬다는 일이 공론화되면서 난처한 입장이 됐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드라마 촬영 팀 원래 이럼?'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게시물에는 '찌질의 역사' 촬영팀이 촬영 현장 주변의 가정집 문 앞을 차량으로 막아 주민에게 민폐를 끼쳤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와 함께 작성자는 "심지어 집 앞이 소방차 통행로라서 주차금지 구역이다"라며 촬영용 차량이 대문을 가로막고 있는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기적인 행동을 일삼은 '찌질의 역사' 제작진에게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논란이 지속되자 '찌질의 역사' 제작진은 "당사자를 직접 만나 뵙고 당시의 입장을 말씀드리고 사과를 드렸다. 평소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을 해왔지만, 촬영 과정에서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찌질의 역사'는 김풍 작가가 네이버에서 연재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무엇보다 지난해 2월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여 곤욕을 치른 조병규의 복귀작으로 알려져 촬영 전부터 누리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앞서 조병규는 JTBC '스카이 캐슬'부터 SBS '스토브리그', OCN '경이로운 소문'까지 출연하는 작품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이어진 작품 활동으로 대세 배우가 되는 듯 했으나 뜻하지 않는 학교 폭력 의혹으로 위기를 겪었다.

조병규의 학교 폭력 논란은 뉴질랜드 유학 시절 동창들 폭로로 시작됐다. 당시 동창들은 학교 이어북, 성적표, 추천서 등을 올려 같은 학교를 다녔다는 증거를 제시한 뒤, 조병규가 과거 저지른 만행을 낱낱이 공개했다.

이에 조병규는 학교 폭력을 저지른 적이 없다며 부인했고,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 역시 법적 대응을 강행했다. 또한 소속사 측은 지난해 7월 폭로자가 허위사실임을 인정하면서 사과문을 보냈다고 밝혔다. 하지만 폭로자는 사과문을 작성한 적이 없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었다.

여전히 그의 학교 폭력 의혹은 명확하게 해결되지 않았지만, 조병규는 슬슬 복귀 기지개를 켜고 있다. 영화 '죽어도 다시 한번(가제)' 촬영을 마쳤으며, '2021 SBS 연기대상', '제16회 아시아 모델 어워즈 행사'에 참석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예고하고 있다.

그러나 복귀작 '찌질의 역사'가 안 좋은 이슈로 주목을 받게 되면서 주연 배우 조병규에게도 불똥이 튀게 됐다. 자숙 후 오랜만에 대중 곁으로 돌아올 조병규. 쉽지 않겠지만 여론이 분분한 상황 속 등돌린 팬심을 다시 되찾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최신 연예 뉴스
'어겐마' 이규한x배종옥, 시즌2에 등장할까 […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배우 이규한과 배종옥이 '어게인 마이 라이프' 마지막을 장식했다. 28일 밤 방송된 SBS…

'어겐마' 김지은→김재경 "마지막 회는 다 함께…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어게인 마이 라이프' 배우들이 다 함께 최종회를 본방 사수했다. 배우 김지은은 28일 자신…

[TD포토] 방탄소년단 뷔 '오늘 기분 최고~'

[인천공항=티브이데일리 안성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바이든 대통령의 초청으로…

[TD포토] 방탄소년단 지민 '백악관으로 떠나요…

[인천공항=티브이데일리 안성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바이든 대통령의 초청으로…

[TD포토] 방탄소년단 지민-제이홉 '백악관 갑…

[인천공항=티브이데일리 안성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바이든 대통령의 초청으로…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