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가짜뉴스, 위험!" 이근, 난무하던 각종 '설' 반박 [이슈&톡]

2022. 05.13. 17:25:07

UDT 출신 유튜버 이근 전 대위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우크라이나 국제 의용군으로 참전 중인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 출신 유튜버 이근이 자신을 둘러싼 각종 루머에 대해 정면 반박했다.

13일 SBS에 따르면, 이근은 한국에서의 예비군 훈련 불참, 총격전에서 러시아군에 의해 사망, 야보리프 기지 공습으로 러시아군에 의해 사망, 폴란드로 도망 시도, 폴란드에서 전쟁 영화 제작, 폴란드 국경 근처 호텔에서 휴식, 유튜브 콘텐트 제작 위한 참전 등 자신에 대한 소문을 언급하며 "모두 가짜뉴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게 사실이라면 언제든 증거를 제시해보라. 전쟁터에서 퍼지는 그런 가짜뉴스는 선전일 뿐이며, 매우 위험한 행동"이라고 말했다.

그 가운데 외교부는 지난 3월 여행경보 4단계를 어기고 무단으로 우크라이나에 입국한 이근을 여권법 위반으로 경찰에 고발했다. 이에 이근은 귀국하는 대로 경찰 조사에 응해야 한다.

그럼에도 우크라이나에 간 이유에 대해 그는 "내가 할 수 있는 게 있고 도움을 줄 수 있는데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한국에서 뉴스만 보는 건 나에겐 죄악과 다름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근은 귀국에 대해서는 "모른다"며 "우크라이나에 입국할 때 편도행 비행기 티켓을 끊고 왔다"고 말했다.

또한 이근은 "분명히 나는 아직 살아있다. 나를 싫어하고 비난하더라도, 나는 여전히 내가 한국인이라는 것이 자랑스러우며 최선을 다해 나라를 대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근은 지난 3월 초, 의용군으로 참전하겠다며 러시아의 침공을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로 떠났고, 60여 일째 우크라이나에 체류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유튜버 이근]
최신 연예 뉴스
‘하트시그널4’ 출연자 또 논란?…김지민, 미…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하트시그널4' 출연진 김지민 아프리카 방송 이력이 알려져 논란이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하트시그널4’ 변호사 이주미‧의사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하트시그널4’, 변호사 이주미, 의사 유지원 데이트가 ‘케미’를 뽐냈다. 9일 밤 방송된 …

‘하트시그널4’ 김지민, 이후신에 마음 주나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하트시그널4’ 이후신, 김지민 마음을 사로잡을까. 9일 밤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하…

‘낭만닥터 김사부3’ 달라진 유연석, 돌담 뒤집…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낭만닥터 김사부3’ 유연석이 센터장으로 오를까. 9일 밤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낭만닥…

이효리‧이상순, 스위스 여행 근황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가수 이효리 이상순, 스위스 여행 근황이 포착됐다. 9일 이효리는 이상순과 함께 한 스위스 …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