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전문가 칼럼

네이처는 이대로 처 망하지 않는다 [가요공감]

2023. 03.09. 07:30:52

네이처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그룹 네이처가 데뷔 6년차에도 건재함을 보여주고 있다.

네이처(소희 새봄 루 채빈 하루 유채 선샤인 오로라 로하)는 지난 2018년 n.CH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한 9인조 걸그룹이다. 활동 초반 몇 차례 멤버 구성 변동이 있긴 했지만, 9인 체제를 유지하며 데뷔 6년차를 맞았다.

4세대 아이돌의 시작점으로 보는 이 해에는 네이처뿐 아니라 다수의 걸그룹이 데뷔해 활동했다.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을 비롯해 (여자)아이들, 세러데이, 이달의 소녀, 공원소녀, 네온펀치, 칸, 걸카인드, 샤샤, 체리온탑, 카밀라, 트로피칼, 위걸스, 샤플라 등이 데뷔해 경쟁을 벌였다.

하지만 2023년 현재, 이들 중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그룹은 많지 않다. ‘마의 7년’이 오기 전 대부분이 사라졌다. 아이즈원은 프로젝트 기간 종료 후 활동을 끝낸 경우지만, 나머지 그룹들은 다양한 이유로 활동을 멈췄다.

눈에 띄는 그룹은 (여자)아이들과 네이처다. 두 그룹은 여전히 활동하며, 4세대 아이돌 전성기를 이끌고 있다. 특히 네이처의 ‘생존’이 눈길을 끈다.

데뷔곡 ‘라타타’(LATATA)부터 가장 최근 발매한 ‘누드’(Lxde)까지 발표곡 대부분을 국내외 차트 정상에 올려놓으며 존재감을 드러낸 (여자)아이들과는 달리, 네이처는 노래의 퀄리티나 멤버들의 실력에 걸맞은 인지도를 얻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처는 ‘실력’과 ‘꾸준함’ ‘팀워크’를 바탕으로 대기만성형 아이돌을 노리고 있다.

네이처의 실력은 지난 활동곡들을 통해 드러났다. ‘기분 좋게 해드릴게요’라는 인사말을 앞세웠던 청순, 발랄한 콘셉트의 무대부터, ‘리카리카’와 ‘림보’로 이어졌던 강렬하고 중독성 있는 무대까지 다양한 색깔을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리카리카’와 ‘림보’로는 특히 라이브 실력과 퍼포먼스 소화력을 증명해냈다. 화려한 발재간을 보여주며, 쉴 새 없이 상체를 움직이며 해당 곡들의 댄스를 소화하면서도 라이브를 놓치지 않았다.



꾸준함은 5년이라는 시간이 증명했다. 데뷔 이후 네 장의 싱글과 세 장의 미니앨범, 한 장의 스페셜 앨범을 발매하며 활동을 지속해 왔다. 이 기간 동안 별다른 구설도 없었다.

팀워크 역시 이들의 강력한 무기다. 리얼리티 영상이나 인터뷰 등을 통해 늘 팀워크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이들은 팀 와해의 절대 요인으로 꼽히는 불화와 거리가 먼 그룹으로 통한다. 실제로도 단순 비즈니스로 보기 어려운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게 연예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이렇게 살아남은 네이처의 활동은 2023년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오는 5월 컴백을 목표로 앨범을 준비 중이다. 이번에도 역시 새로운 색깔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SM엔터테인먼트 출신 유한진 작곡가의 곡이 유력하다.

지난 2021년 네이처를 화제의 중심에 있게 한 리얼리티 ‘네이처 이대로 처 망할 수 없다’에는 활동을 향한 멤버들의 의지가 가득 담겼다. 이 콘텐츠의 제목처럼, 네이처는 이대로 망하지 않는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티브이데일리DB]
최신 연예 뉴스
‘하트시그널4’ 출연자 또 논란?…김지민, 미…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하트시그널4' 출연진 김지민 아프리카 방송 이력이 알려져 논란이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불후의 명곡' 임지웅 "군악대 보컬 출신"…이…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불후의 명곡' 가수 이찬원이 임지웅 아나운서를 칭찬했다. 10일 저녁 방송된 KBS2 예능…

이효리‧이상순, 스위스 여행 근황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가수 이효리 이상순, 스위스 여행 근황이 포착됐다. 9일 이효리는 이상순과 함께 한 스위스 …

‘낭만닥터 김사부3’ 유연석이 쏘아올린 내분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낭만닥터 김사부3', 유연석 컴백과 더불어 돌담병원이 내부 갈등으로 얼룩진다. 10일 방송…

‘범죄도시3’ 관객수 1000만 내정된 가속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범죄도시3’가 오늘 700만 관객수를 넘길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1000만 관객을 향해 가속을…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