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전문가 칼럼

뮤비 500만뷰 돌파…휘브, 뜨거운 화제 속 오늘(8일) 데뷔

2023. 11.08. 10:59:33

휘브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씨제스 스튜디오의 8인조 보이그룹 휘브(WHIB)가 베일을 벗는다.

하이엔드 보이그룹 휘브가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1집 ‘컷-아웃(Cut-Out)’을 발매하고 가요계에 출격한다.

휘브(WHIB)는 ‘화이트(WHITE)’와 ‘블랙(BLACK)’의 합성어로 화이트와 블랙이 컬러 차트의 양극단에 있는 것처럼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자신감을 담았다. 또한 무한한 경험과 에피소드를 통해 자신들만의 컬러를 찾아가겠다는 휘브의 당찬 포부를 의미한다.

휘브의 데뷔 앨범인 ‘컷-아웃’은 ‘여러 가지 색의 도화지를 잘라 붙여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내듯 휘브만의 색을 가진 하나의 작품(앨범)을 만들기 시작하겠다.’는 뜻이다. 팀명이 가진 정체성을 고스란히 녹여낸 ‘컷-아웃’은 블랙(BLACK)을 의미하는 파워풀하고 와일드한 분위기의 ‘BANG!’과 화이트(WHITE)를 상징하는 청량하고 유쾌한 에너지를 담은 곡인 ‘DIZZY’가 더블 타이틀로 수록돼 있다.

‘BANG!’은 얼터너니브 팝 장르의 댄스곡으로 다양한 장르의 변환이 드라마틱하게 이어지는 노래다. 휘브의 강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엿볼 수 있는 ‘BANG!’은 아이즈원, 트와이스 등의 대표곡을 작업했던 스타 프로듀서로 김승수가 곡 작업에 함께했다. 짧은 티저 영상만으로 독보적인 임팩트를 남긴 ‘BANG!’의 본편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

‘DIZZY’는 파워풀한 신스 사운드와 청량감 넘치는 리듬이 인상적인 곡이다. 곡 작업에는 XIA(준수), 슈퍼주니어, 리아(ITZY)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 작업했던 히트곡 메이커 험블러(HUMBLER)가 작곡에 참여했다. 반복되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도파민을 자극하는 ‘DIZZY’는 지난 1일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된 후 5일 만에 500만 뷰를 달성하는 등 데뷔 전부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데뷔 전부터 씨제스 스튜디오의 신인 육성 프로그램인 ‘made in cjes’ SNS를 통해 다양한 자체 콘텐츠와 커버 영상으로 글로벌 K-POP 팬들과 소통해온 휘브는 일찌감치 두터운 팬 층을 확보했다. 특히 8명의 멤버가 공개된 후에는 8명 전원의 출중한 비주얼이 화제를 모으며 외모와 실력을 겸비한 하이엔드 보이그룹의 탄생을 알렸다.

한편 휘브는 이날 음원 발매와 함께 온, 오프라인 쇼케이스로 팬들과 만난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씨제스 스튜디오]
최신 연예 뉴스
‘스캔들’ 김규선, 한보름 뿌리쳤다 “최웅, 못…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스캔들’ 김규선이 한보름을 매정하게 뿌리쳤다. 24일 저녁 방송된 KBS2 일일드라마 '스…

[TD포토] '연인 루이스 때문에 마음에 아픈 …

[티브이데일리 송선미 기자] 배우 유승호가 24일 오후 서울 강북구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열린 연극 '엔젤스 인 아…

'변우석 과잉 경호 논란' 경호업체 관계자, 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공항 이용객들을 향해 플래시를 비추고 출입구를 통제하는 등 과잉 경호 논란을 일으킨 배우 변우석의…

[TD포토] 손호준-이태빈 '뒤섞인 관계'

[티브이데일리 송선미 기자] 배우 손호준 이태빈이 24일 오후 서울 강북구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열린 연극 '엔젤스…

김준수, ‘드림콘서트재팬’ 출격…日 고무로 데츠…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가수 김준수(XIA)가 ‘드림콘서트재팬2024’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오는 8월 10일과…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