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아파트404' 첫방 D-1 "기대 이상의 케미 나왔다"

2024. 02.22. 10:53:48

아파트404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아파트404'가 첫 방송을 단 하루 남겨놓고 있다.

23일 첫 방송되는 tvN 새 예능프로그램 '아파트404'는 유재석, 차태현, 오나라, 양세찬, 제니, 이정하 총 6명의 입주민이 우리에게 친숙한 공간이자 생활 터전인 아파트를 배경으로 기상천외한 일들의 실체를 추적하는 시공간 초월 실화 추리극. 첫 방송을 하루 앞두고 '아파트404' 측은 프로그램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1. 안방에서 떠나는 다이내믹한 시간여행!

'아파트404'에서는 옛날에 일어난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한다. 특히 그때 그 시절로 시간여행을 떠난 듯 리얼하게 재현된 공간과 소품, 추리하는 재미, 중요한 단서를 얻기 위한 게임 등이 모두 펼쳐질 예정.

정철민 PD는 "197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 과거 우리의 추억들을 소환할 수 있는 장치들이 많이 있다. 긴장감 있는 구성과 많이 웃을 수 있는 예능이 접목되어 있다. 복잡한 추리보다는 실화적 긴장감을 가미한 예능에 더 가깝다고 보시면 될 것 같다"라고 귀띔했다.

2. '아파트404'라서 가능한 조합!

'아파트404'는 유재석, 차태현, 오나라, 양세찬, 제니, 이정하로 핫한 출연진 라인업을 완성하며 일찍부터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 신소영 PD는 "6명의 조합이 완성됐을 때 모두가 '이 조합이 가능하다니!'라며 믿기 힘들어 했다. 멤버 2명씩의 조합은 익숙하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화학작용이라는 게 다른 물질이 1g만 섞여도 변형되기 마련이지 않나. 그래서 이 6명의 조합이 새롭고 특별한 것 같다"고 전하며 "어찌 보면 각 분야의 정상에 있는 분들인데 예능에 이렇게 열심히 몰입해줄지 몰랐다. 첫 녹화 때부터 기대 이상의 케미스트리가 나왔다. 멤버들이 자유롭게 즐기고 적극적으로 뛰어놀 수 있도록 하는 게 제작진의 역할이었던 것 같다"고 밝혀 이들의 활약을 궁금케 한다.

3.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에피소드!

'아파트404'에서는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매회 다른 사건과 에피소드가 진행된다. 세상을 발칵 뒤집은 흥미롭고 충격적인 사건들을 조명하며 입주민들은 여러 가지 단서를 토대로 진실을 향한 퍼즐을 맞춰나간다. 첫 방송에서는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긴 우상 아파트를 배경으로 유재석, 차태현, 오나라, 양세찬, 제니, 이정하까지 입주민 6명이 1998년으로 소환된다. 웃음과 반전, 의문과 의심이 난무할 첫 번째 사건은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tvN '아파트404']
최신 연예 뉴스
'눈물의 여왕' 박성훈, 김지원에 "물에 빠진 …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눈물의 여왕' 박성훈이 김지원에게 과거 이야기를 털어놨다. 14일 밤 방송된 tvN 토일…

'눈물의 여왕' 김갑수, 김지원에 힌트 남기고 …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눈물의 여왕' 김갑수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14일 밤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눈물…

'눈물의 여왕' 김지원, 김수현 걱정할까 거짓말…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눈물의 여왕' 김지원이 김수현에 거짓말했다. 14일 밤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인기가요' (여자)아이들vs투어스vs아일릿, …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SBS 인기가요' 4월 둘째 주 1위 후보가 공개됐다. 14일 오후 방송된 SBS 음악프…

'슈돌' 최민환 "쌍둥이 딸 아윤, 연예인의 끼…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슈퍼맨이 돌아왔다' 최민환이 세 남매를 소개했다. 14일 밤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