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전문가 칼럼

키스오브라이프, 인종차별 논란 자필로 사과 "실망 드려 죄송"

2025. 04.06. 20:56:00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인종차별 논란에 휩싸인 그룹 키스오브라이프가 자필 편지로 재차 사과했다.

키스오브라이프(쥴리, 벨, 나띠, 하늘)는 6일 공식 채널을 통해 영어로 작성한 자필편지를 업로드하고 "팬 여러분에게 큰 실망을 안겨드린 콘텐츠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멤버들은 "우리의 의도는 올드 스쿨 힙합을 우리가 얼마나 사랑하는지 보여주는 것이었다. 올드 스쿨 힙합이 우리의 음악에 큰 영향을 줬기 때문"이라면서 "하지만 그 콘셉트를 너무 과하게 표현했다. 우리는 우리가 문화적으로 둔감하다는 걸 깨달았다. 우리의 행동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지고, 더 나아지겠다는 약속을 할 수밖에 없다"고 사과했다.

이어 "지난 며칠간 우리는 우리의 행동이 많은 분들을 실망시켰다는 걸 배우고 반성했다"며 "저희의 선택을 진심으로 후회한다. 팬 여러분이 겪은 고통과 불편함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다시금 고개를 숙였다.

앞서 최근 키스오브라이프는 생일 콘텐츠에서 흑인 래퍼의 여자친구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했다. 멤버들은 조롱이 섞인 이름으로 서로를 부르는 등의 모습을 보여줬다.

논란에 소속사는 "특정 인종에 대한 고정관념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비칠 수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했다. 이로 인해 불편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사과문을 전했다. 그럼에도 논란이 식지 않자, 멤버들이 직접 자필편지를 쓰며 사죄의 뜻을 밝혔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news@tvdaily.co.kr]

최신 연예 뉴스
[TD포토+] 54세 고현정 '나이 믿지기 않는…

[인천공항=티브이데일리 신정헌 기자] 배우 고현정이 15일 오후 해외 일정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 뉴욕으로 출국하고 있다.…

[TD포토] 고현정 '점점 과감해지는 패션'

[인천공항=티브이데일리 신정헌 기자] 배우 고현정이 15일 오후 해외 일정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 뉴욕으로 출국하고 있다.…

'바이러스' 문성근→염혜란, 적중률 100% 씬…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바이러스’가 몰입도를 더하는 씬스틸러 라인업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인다. 이유 없이 사랑에…

‘대운을 잡아라’ 손창민, 선우재덕에 병 주고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대운을 잡아라’ 손창민, 병 주고 약 줬다. 15일 저녁 방송된 KBS1 일일드라마 '대운…

‘한일톱텐쇼’ 신성, 팔수록 양파 같은 가수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한일톱텐쇼’ 신성, 천생 스타였다. 15일 밤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한일톱텐쇼’에서…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