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전문가 칼럼

최예나 “‘헤이트 로드리고’ 논란, 많은 의견들 마음에 새겼다”

2024. 01.15. 16:33:41

최예나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 출신 가수 최예나(YENA)가 ‘헤이트 로드리고’(Hate Rodrigo) 논란에 입을 열었다.

최예나의 세 번째 미니앨범 ‘굿모닝’(GOOD MORNING)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의 진행은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일중이 맡았다.

최예나는 지난해 6월 낸 직전 앨범 당시 활동곡 제목에 팝스타 로드리고를 차용하고, 로드리고의 음악색, 콘셉트와 유사한 작업물을 내놨다는 점에서 ‘복제’ 논란에 휩싸였다.

뮤직비디오에도 로드리고의 사진 등이 등장하며 상표권, 초상권, 저작권 침해 지적을 받았고 결국 뮤직비디오를 수정, 업로드했다.

하지만 해당 논란이 계속됐고, 결국 ‘컨디션 난조’ 등을 이유로 활동을 일찍 멈췄다.

지난 논란에 대해 최예나는 “곡 작업에 있어서 조금 더 신중하게 진행했어야 했다는 부분이라고 생각했다”라며 “많은 의견들을 마음에 새기면서 앞으로 모든 방면에 있어서 더 신중함을 기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했다.

이어 “앞으로 예나의 행보를 응원하고 기다려주시면 앞으로도 멋진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안성후 기자]
최신 연예 뉴스
한계 없는 손태진, 美 홀린 존재감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가수 손태진이 국경을 넘나들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손태진은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최파타' 최화정 "10년간 함께한 김지윤·김주…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DJ 최화정이 김지윤, 김주우와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

민희진 분쟁 속…뉴진스, 컴백 예열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모회사 하이브와의 분쟁 속 뉴진스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 20일 민희진…

80%↑ 하이브 勝 점쳤다…민희진, 해임 여부 …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의 법적 분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여론은 하이브의 승리를 예측했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토트넘 참여 확정…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쿠팡플레이가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초청팀으로 토트넘 홋스퍼(이하 토트넘)를 공식 발표했…

기사 목록